무제한 20% 할인으로 인기를 달리고 있던 '머지포인트'가 판매를 중단하면서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폰지 사기 및 먹튀 논란이 확산되며 피해자 모임 카페는 이미 만명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머지포인트 환불 사이트와 환불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더 큰 피해가 확산되기 전에 머지포인트를 구매하신 분들은 얼른 환불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사이트(링크)
쓸수록 중독되는 할인의 맛, 머지포인트 (mergepoint.co.kr)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1. 위에 나온 '머지포인트' 홈페이지(www.mergepoint.co.kr)로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팝업창이 나옵니다.
대표자 사과문 아래쪽으로 스크롤 내려서 '환불신청'을 누릅니다.
3. 14세 이상인지 확인하는 질문에 답변합니다.
4. 정보제공 동의에 모두 답변합니다.
5. 환불 받을 항목을 체크합니다. 항목은 3가지입니다.
머지머니(포인트), 머지플러스 월구독료, 머지플러스 캐시백(구독권) 중에서 환불을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본인이 가입한 것을 체크하면 됩니다.
6. 머지포인트 계정(이메일주소), 가입자 이름, 핸드폰 번호, 환불받을 은행명 및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7. 접수 완료가 되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에 대한 논란
머지포인트 환불은 100%가 아닌,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가격의 90%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환불은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면 순차적으로 처리해준다고 공지했지만, 명확하게 언제 해준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한편, 머지포인트는 당분간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해서 축소 운영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즉, 음식업을 제외한 편의점이나 마트 등 다른 업종은 법률 검토가 나올때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논란이 계속되자 오늘 13일에는 머지포인트를 운영하는 머지플러스 본사에 수백명의 사람들이 몰려 환불을 요청하는 항의가 빗발쳤습니다. 오전 현장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합의서를 주며 현장환불은 구매 가격의 60%를 환불해준다는 내용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현장에서 환불 받은 사람들은 48%만 받았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또한 머지포인트는 환불에 대한 추가 공지를 올리며, 현장 방문 환불은 불가하다고 했습니다.
머지포인트 앱 가입자는 100만명이고, 포인트 발행규모는 1,00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최근까지도 월평균 거래가 300~400억에 이르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만큼 피해 규모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금융 당국은 머지플러스가 전자금융업자에 정식 등록된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개입할 수단이 마땅치 않다며, 현재까지 별다른 피해 예방이나 피해 구제대책이 없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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