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뉴스

유애자 사퇴 및 사과문 (김연경 인터뷰, 유애자 가족, 쌍둥이 친분)

by 켁스 2021. 8. 13.

 

유애자 경기감독관이 얼마전 도쿄 올림픽을 마치고 귀국한 김연경 선수와의 인터뷰로 논란에 휩쌓였는데요, 결국 사과문을 올리고 배구협회 홍보부위원장 자리에서 사퇴하며 일단락 되었습니다.

 

유애자 경기감독관이 누구인지 프로필과 가족관계, 그리고 최근 학폭 사건으로 논란중인 이재영-이다영 쌍둥이와의 관계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애자 김연경 인터뷰 논란 (사과문, 사퇴, 김연경 인스타)

 

지난 9일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귀국행사 때 유애자 경기감독관이 사회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김연경 선수에게 포상금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아는지, 대통령 격려에 대해 재차 반복적인 감사 답변을 강요하는 등의 인터뷰를 진행하여 많은 이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였습니다.

 

 

결국 지난 12일, 대한민국배구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논란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유애자 경기감독관은 사과문을 통해 "선수들의 노력을 격려하고 배구팬 여러분께 감사를 표현하는 자리였는데, 사려 깊지 못한 무리한 진행을 해 배구를 사랑하시고 아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하며 "사태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대한민국배구협회 홍보부위원장의 직책을 사퇴하고, 깊이 반성하는 마음으로 자중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죄송하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김연경 선수는 유애자 경기감독관의 홍보부위원장직 사퇴와 관련해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유애자 누구? (프로필, 가족관계)

이름 : 유애자

출생 : 1962년생 (서울)

학력 : 한남국민학교, 보성여자중학교, 경복여자상업고등학교

가족관계 : 딸(박시현-골프선수), 아들(박성호), 사위(최대성-야구선수)

신체 : 180cm

경력 :

한일합섬 여자배구단 (1982~1991)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1984~1988) / 서울 아시안게임 동메달(1986)

KBS 배구 리포터 (1992~1999)

대한민국 국가대표은퇴선수협회 부회장

한국배구연맹 경기운영위원

한국배구연맹 유소년위원회 위원

 

유애자(가운데), 딸과 아들
유애자와 딸 박시현
박시현 최대성

 

한편, 이번 사태로 인해 유애자의 딸 박시현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유애자와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친분관계?

한편, 유애자는 인터뷰 등을 통해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 어머니 김경희와 친분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유애자와 김경희는 배구선수 출신으로 국가대표 시절에 같이 아시안게임을 뛰는 등 동료로 지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 자매는 최근 학폭 사건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는데요, 유애자는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이다영 같은 친구는 며느리 삼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라고 말하며 '이다영이 보여주는 에너지가 대단하다. 그런 친구에게 박수를 보내줘야 한다'며 직접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재영은 김연경 다음으로 공수 모든 면에서 독보적이다.'며 치켜세웠습니다.

 

좁고 깊게 얽혀있는 배구계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댓글